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 맛집 리딩

-맛집리딩- 사당에서 태국을 먹는다 '알로이 방콕'

by 간다~뿅 2023. 5. 1.
728x90
반응형

사당역 태국음식 전문점

한국 속의 태국?

안녕하세요 매일 다이어트하는 남자 '폭식이' 입니다.얼마전 예전에 같이 작당모의를 하고 뭔가 만들었던 동료들을 다시 만났습니다.우리는 또 작당모의를 하려고 만났습니다.사람이 작당모의를 하려면 어디를 가야합니까?그렇죠!!! 당연히 술집을 가야합니다.하하하멀리 양천구쪽에서 온 두사람이라 제가 사당역을 잘 아는 관계로 장소는 제가 정했습니다.

 

작년에 사당에서 약 한달간 일 때문에 매일매일 모였을 때 동료 후배들과 함께 갔던 태국식당으로 정했습니다.왜냐하면...그때 그 가게의 느낌이 한국이 아닌 것 같고 꼭 외국에 와 있는 느낌이었거든요.한국속의 태국의 느낌이랄까...참고로 저는 태국에는 가본 적이 없습니다만 국경을 접하고 있는 라오스에서 1년정도 살았습니다.저는 11년간 8개 나라를 돌아다니면서 살았던 경험이 있는터라 말 안통하는 사람들과의 생활을 아주 좋아합니다.

그래서 동료들에게도 그런 색다른 경험을 시켜주고 싶었습니다.

 

사당역 알로이 방콕

저는 약속시간 15분 전에 도착해서 저도 처음 먹어보는 창맥주를 시켜서 앉아있었구요 일행들은 아무런 정보도 없이 들어왔다가 '여기가 아닌갑다'하고는 도로 나가서 저보고 어디 있냐고 전화가 왔더라구요.

 

'안으로 깊숙히 들어와라' 했더니 드디어 찾아내더군요.

알로이 방콕의 내부 풍경은 음...손님들은 대부분 외국인들이구요 가게 내부도 재미있게 생겼습니다.

한국의 주막집 같은 느낌입니다. 재밌어요.

 

그리고 그날은 다른 메뉴 주문이 안된다고 해서 1인당 얼마씩 내는 부페식의 어떤 걸 먹기로 했습니다.

사진 찍기가 좀 미안해서 바 사진을 못찍었는데 각종 채소와 소스 그리고 소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게 오징어 등등 여러가지 재료들이 있습니다.

 

 

#사당역알로이방콕

 

 

처음보는 특이한 불판과 소스.

대한민국에 태국요리를 본격적으로 소개한 것은 다름아닌 배우 홍석천씨라고 합니다.

그전까지 동남아 요리는 기껏해야 베트남 쌀국수만 알려져 있었다고 합니다.

알로이 방콕은 불판과 소스가 참 특이합니다.

예전에 갔을 때는 이 메뉴를 안먹어서 몰랐는데 음...

 

주문하고 잠시 후 불판을 셋팅해주셨는데 이 불판은 모두가 처음보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본 적이 있어요. 태국 바로 옆 라오스에서 1년 정도 살았었는데 그때 사귀었던 라오스와 일본 친구들과 함께 고기를 먹으로 갔었는데 그들이 라오스 스타일의 불고기를 사주겠다고 했었습니다.

 

그때 이런 불판을 보았습니다.

이 불판의 이름은 무카타 입니다. 라오스에서는 신닷이라고 합니다.

 

 

 

#무카타

 

 

 

 

무카타는 위에서는 고기를 굽고 내리는 육즙과 가장자리에 부어놓은 향긋한 육수가 섞이면서 샤브샤브 같이 야채나 고기를 익혀서 먹을 수 있습니다.

 

 

 

 

#무카타이미지

 

 

 

 

저런 모양새가 됩니다. 사이드에 야채를 담고 사진을 찍을 걸 그랬네요.

아...그리고 3칸으로 된 소스그릇 보이시죠?

알로이 방콕 샐러드 바에는 소스가 5가지 정도 있었는데요 다 나름의 독특한 맛이 있었습니다.

 

육수에 익혀 먹을 수 있는 재료로 그릇에 담긴 것을 보시면 육해공 고기들부터 각종 야채들과 솔방울 오징어와 게까지 있습니다.

 

 

 

#알로이방콕술가격

 

 

 

#알로이방콕메뉴판

 

 

#알로이방콕착한가격

 

 

#태국요리메뉴판

 

 

여러가지 음식을 먹고 싶었는데 좀 아쉽긴 하지만 지글지글 자글자글 끓어대는 저 불판을 보면서 재미가 있었습니다.

 

저희가 갔던 곳은 알로이방콕 무카타였습니다.

그래서 무카타만 파는 곳으로 바뀌었는지 모릅니다.

 

아래는 알로이 방콕 무카타 가게 위치입니다. 사당역 12번과 13번 출구 중간에 있습니다.

 

 

 

 

하지만 다음번에 가게 된다면 저는 사당역 10번 출구에 있는 알로이방콕을 가고 싶습니다.

이곳에서는 좀 더 다양한 태국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0번 출구쪽은 알로이 방콕이고 12번 출구와 13번 출구에 있는 것은 알로이 방콕 무카다 입니다.

 

 

 

 

좋은 사람들과 색다른 음식을 즐겁게 즐기고 싶으시다면 사당역 알로이 방콕을 꼭 기억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